홍보게시판

  1. HOME
  2. 커뮤니티
제목
*서울시나리오스쿨 <김지영 전문반 12기> 수강생 모집! (5월 12일)*
작성자
konitz
등록일
2018-04-15
조회수
386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JiYoung's Professional courses 12 period in Scenario School"

서울시나리오스쿨이 '김지영 전문반 12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TV 드라마와 영화 시나리오 작법 교육에 혁신을 몰고 온 서울시나리스쿨이 많은 분이 기다려온 ‘김지영 전문반 12기'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김지영 기초반'의 연장선상에 놓인 '김지영 전문반'은 기초반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수준 높은 시놉시스를 훌륭한 시나리오와 드라마 대본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마련된 6개월 간의 실전 교육과정입니다.

특히, '김지영 전문반'은 트리트먼트 창작에 방점을 찍고자 합니다.

CJ 문화재단에서 매년 실시하는 '스토리업 공모전'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스토리공모대전', 그리고 영화진흥위원회의 '한국영화개발지원사업', 부산영상위의 '부산 배경 기획개발' 등을 비롯한 수 많은 공모전이 시나리오가 아닌 트리트먼트로 심사를 진행하며, 많은 투자사와 제작사도 트리트먼트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서울시나리오스쿨 전문반은 트리트먼트 작성을 집중 교육합니다.

심사를 거쳐 통과된 시놉시스를 전반 10주 간에 걸쳐 12장의 트리트먼트로 만들어낸 후, 완성된 트리트먼트를 토대로 후반 10주 동안 장편 상업 시나리오 또는 2부작 TV 단막극 형태의 작품으로 만들어 냅니다.

좋은 로그라인과 시놉시스, 그리고 트리트먼트를 체계적으로 창작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체험하는 6개월간의 '김지영 전문반'이 끝나면, 여러분의 손에는 가슴을 뛰게 할 상업영화 시나리오와 TV드라마 대본이 쥐어져 있을 것 입니다.

--------------------------------------------------
'김지영 전문반 12기'는 아무나 뽑지 않습니다.
--------------------------------------------------

'김지영 전문반'은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강좌가 아닙니다.

완성된 시놉시스로 심사를 통과한 분에게만 수강의 자격이 주어집니다.

서울시나리오스쿨이 어떤 경력보다 시놉시스 심사를 우선시 하는 것은 제작사와 투자사에 수강생의 완성된 시나리오를 전달하려는 욕심 때문입니다.

현업에 종사 중인 담당교수가 수강생의 시나리오나 드라마를 인맥을 통해 직접 전달하는 경우를 제외한다면, 신인 작가의 작품이 제작사나 투자사에서 읽혀지고 선택되어 지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김지영 전문반'은 대중성을 심사 기준으로 삼아,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시놉시스를 트리트먼트와 시나리오로 만든 후, 완성된 작품을 책으로 만들어 제작사와 투자사에 전달합니다.

따라서 교수와 수강생이 함께 하는 강의 진행을 위해 시놉시스 심사와 수강생 선발의 모든 권한을 담당교수가 갖도록 하였습니다.

----------------------------------------
'김지영 전문반 12기'는 함께 합니다.
----------------------------------------

시나리오나 드라마를 '나 혼자만의 작품'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서울시나리오스쿨의 전문반이 되실 수 없습니다.

외톨이처럼 혼자 쓴 시나리오와 드라마는 공모에 입상할 수 없으며, 제작자나 투자사에 팔리지 않습니다.

시나리오나 드라마의 주인은 작가가 아니라 관객과 시청자, 즉 대중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담당교수, 그리고 함께 수업을 듣는 동기와의 팀티칭을 통해 '우리 작품'을 만든다는 오픈 마인드를 가지신 특별한 분 만이 '김지영 전문반 11기'가 되실 수 있습니다.

'김지영 전문반'은 혼자 만족하는 작품이 아니라 관객과 시청자, 제작자와 투자사가 좋아할 시나리오와 드라마를 만들기 위해 '함께'라는 개념 속에서 강의가 진행됩니다.

이미 11기를 배출한 '김지영 전문반'은 약 170여 명의 수료생이 롯데 시나리오 공모전을 비롯 각종 공모전 당선과 제작사 계약 등의 좋은 소식을 바쁘게 전해주고 있으며, 전문반 수료시에 만들어진 창작집은 협력 관계에 있는 청어람과 에그필름, 골든타임 픽쳐스, 컬처캡미디어, 포도엔터테인먼트, 톡톡콘텐츠컴퍼니를 비롯한 유명 제작사와 다수의 감독과 피디, 투자사에 보내지고 있습니다.

------------------------------------------------
현업 프로듀서가 복수의 멘토로 참여합니다.
------------------------------------------------

'김지영 전문반 12기'에선 2명의 교수님을 만나게 됩니다.

이론 수업과 코멘트를 담당하시는 김지영 대표교수와 함께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프로듀서 또는 감독님이 수업 중반부터 추가로 멘토로 참여합니다.

추가 강의료 없이 김지영 대표교수와 현업 프로듀서 또는 감독님이 더블 코멘트를 실시하는 것은 6개월에 이르는 긴 기간동안 한 작품에 몰입할 경우 자칫 대중성을 잃을 수 있는 위험 요소를 미연에 방지함과 동시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영화 시나리오와 드라마 대본이 무엇인지를 상세히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김지영 대표교수의 뛰어난 이론 수업과 획기적인 코멘트는 물론, 현업 프로듀서 또는 감독님의 살아있는 코멘트까지 복수로 받게되는 '김지영 전문반 12기'는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축복이 될 것입니다.

-------------------------------------------
시놉시스를 쓰시고, 심사를 받으십시오.
-------------------------------------------

대중을 향한 시나리오와 드라마 창작의 표본이 될 서울시나리오스쿨의 '김지영 전문반 11기'가 되고 싶으신 분은 A4 4장으로 작성된 시놉시스를 konitz@naver.com으로 보내주세요.

전문반을 수강할 자격이 되는 지 심사를 거친 후 담당교수가 직접 연락을 주십니다.

'김지영 전문반 12기'의 개강은 5월 12일이지만 본원의 기초반 수료생 중 상당수가 수강을 희망하고 있는 관계로 20명 수강 정원이 언제나 조기 마감됩니다.

따라서 서울시나리오스쿨의 '김지영 기초반' 수료생이 아닌 분께서 수강을 원하실 경우 가급적 빨리 시놉시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심사를 통과해 '김지영 전문반 12기'가 되는 순간, 시나리오와 드라마 대본의 완성이 현실로 다가오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전문반 수강신청과 관련된 궁금증은 덧글 또는 '담당직원 Q&A'로 문의하시거나, 서울 시나리오 스쿨(02-833-6105)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김지영 전문반 12기> 수강생 모집
---------------------------------------

개 강 : 2017년 5월 12일 토요일

시 간 : 매주 토요일 PM 4:00

강 의 : 주 1회 3시간 20주 (6개월)

제 출 : konitz@naver.com

등 록 : 서울시나리오스쿨 데스크

수강료 : 130만원

문 의 : 02-833-6105 or Q&A

Seoul Scenario School: http://cafe.naver.com/sfsscenario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