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모집

  1. HOME
  2. 커뮤니티
구분
기타
진행상태
종료
제목
[한국시나리오연구소] 끝판왕 특강3기 개강 안내
작성자
한시연
등록일
2019-05-27
조회수
477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끝판왕 작법특강 3기 수강생 모집

한국시나리오연구소(http://cafe.daum.net/koreascenario)에서 끝판왕 작법특강 3기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올인원(All in One)!
영화, 드라마, 웹소설 작법에 대한 모든 것을 한 번에 마스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기획, 구조, 캐릭터, 플롯, 씬, 클라이막스

작품에 꼭 필요한 6대 요소를 강의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강사들이 최고 수준의 커리큘럼으로 지도합니다.
단 16회 만에 모든 스토리텔링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기획, 구조, 캐릭터, 플롯, 씬, 클라이막스에 대한 공부를 마스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한국시나리오연구소와 함께 한다면, 4개월 후 당신은 초보작가에서 전문작가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출석률 90%! 졸업생들의 수강후기로 증명되는 최고의 강의!

제가 들어본 수업 중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처음으로 같은 강의를 한 번 더 듣고 싶다고 생각했을 정도로 좋았어요. 작법서나 작법 수업들이 플롯에 대해서는 많이 다루면서도 캐릭터가 어떠해야 하는지, 캐릭터와 플롯이 어떻게 결합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좀 막연하게 다뤄서 답답했는데 이 수업에서 만족스런 가이드를 얻었어요. (https://cafe.naver.com/forscenario/127385)

작품은 작법 책과 좋은 영화를 열심히 공부하고 쓰는 것이 아니라, 소통과 실천 속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곳은 시나리오를 제대로 배우고, 직접 쓰고, 평가받고, 질문하고 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cafe.naver.com/forscenario/128215)

세 가지 수업을 한꺼번에 들으니까 빈틈을 메워준다고 해야 하나, 하나만 들을 때보다 훨씬 공부가 많이 되는 것도 장점입니다. 극이라는 것 자체에 관심이 있어서 드라마도 써보고 싶고 영화, 웹소설, 웹툰도 써보고 싶었는데 연구소의 수업은 모든 분야의 대본에 적용이 되는 수업입니다. (https://cafe.naver.com/forscenario/127363)

기존의 작법들만으로 시나리오를 쓸 땐 스토리가 산으로 가거나 밸런스가 흐트러져 어디를 고쳐야 할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았고 마구잡이로 시나리오의 완성에만 목표를 두게 되었었는데, 이 강의를 듣고 나서는 무엇을 기준으로 중심을 잡아야 하고 무엇을 버리면서 스토리텔링을 해야 하는지 등 중요한 포인트를 알게 된 것 같아요. (https://cafe.naver.com/forscenario/127947)

시나리오를 쓰기의 핵심인 '캐릭터, 구조, 클라이막스'까지를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강의는 아마 그 어떤 곳에서도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더 강추드립니다!! 지금 시작하시는 분들도, 초심이 흔들리시는 분들도 꼭 한 번 들어보세요!! (https://cafe.naver.com/forscenario/127529)

나의 이야기와 대중이 원하는 이야기의 접점을 찾아줍니다. 그것도 디테일하게... 저는 이 지점을 가장 어렵게 생각하고 있었고, 치열하게 고민해야 하는 작가의 숙명이겠죠. 나와 세상을 연결하는 고리는 혼자 찾기 쉽지 않습니다. 세 분 작가님들의 창작 내공 속에 인간의 깊은 본질이 연결되어 있었고, 연결고리를 찾도록 안내해줍니다. 끝판왕 강의를 들을 때마다 ‘그렇구나’를 외쳤습니다. (https://cafe.naver.com/forscenario/127618)

한국시나리오연구소 강사님들의 등단제자 현황

엄성민 (‘국가부도의 날’ 2018개봉)
채수응 (‘버디’ 제 75회 베니스 영화제 베스트 VR 익스피리언스상 2018년)
이태훈 (‘판문점 에어컨’ 2018 독립예술영화 단편 제작지원사업 당선)
정재한 (2018 ‘미남당사건수첩’ 소설출간. 영화드라마 판권 판매)
윤현호 (‘나는 아빠다’, ‘변호인’, ‘공조’, ‘리멤버’ ‘무법변호사’)
고정운 (‘미스트리스’, ‘시간이탈자’)
고윤희 (‘최고의 결혼’, ‘연애의 목적’ 2003년 영진위 공모전 당선)
한가람 (‘장례난민’ 미장센최우수, ‘아워바디’ SIFF본선, BIFF올해의 배우상)
김도영 (‘자유연기’ 미장센 최우수, ‘82년생김지영’ 제작중)
...
외 100여명

*보다 상세한 등단작가와 수강후기는 한국시나리오연구소(http://cafe.daum.net/koreascenario) 카페수강후기, 등단제자 게시판을 참고해주세요.

“진정한 영화발전은 수준 높은 시나리오의 개발과 능력 있는 시나리오작가 양성에 있다”

한국영화의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위한 한국시나리오연구소의 야심찬 기획!
한국시나리오연구소는 보다 많은 작가지망생 여러분들께서 정확한 작법을 익힐 수 있도록 획기적인 커리큘럼의 작법특강을 개설하였습니다.

비교불허!

영화, 드라마, 웹툰, 웹소설 작가지망생은 반드시 들어야 할 필수 강의!

끝판왕 작법특강 세부사항 ------------------------------------------

기획&구조반 (16회)

“기획이 7할! 영화판은 영리한 기획자들의 전쟁터입니다. 이제부터 문예로써의 시나리오를 접고 상품으로써의 시나리오를 시작해 볼 때입니다. 또한 시나리오 작법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구조강의를 통하여 탄탄한 시나리오 완성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기획안은 강의중 두 번 받습니다. 기획안에는 시놉시스가 포함되며, 확정 기획안에는 롱 시놉시스(11pt 5쪽 이내)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강사 : 백승재

<공공의적> 각본
<이중간첩> 각본
<해변으로 가다> 각본
<살육도시> 출판

한겨레문화센터 시나리오작가반 강사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스토리텔링 과정
영진위 시나리오마켓 심사
한국영화 멘토링 지원사업 참가
(현)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책임연구원


1주
기획자의 마인드로 써라
2주
영화기획의 흥망성쇠 ; 한국영화 속 성공한 기획들
3주
발상의 레시피
4주
전달이 잘 되는 시놉시스, 눈에 쏙 들어오는 기획안
5주
기획안 피칭1
6주
기획안 피칭2
7주
트리트먼트 방법론
8주
구조1 ; 탄탄한 구조의 선례들
9주
구조2 ; 구조 변형의 다양한 사례
10주
취재와 자료조사
11주
서사 vs 시추에이션
12주
재미냐? 고민이냐? 다양성 영화의 유의미한 성취
13주
디테일
14주
영화창작자로 살아남는 법
15주
확정 기획안 피칭1
16주
확정 기획안 피칭2



캐릭터&플롯반 (16회)

“캐릭터(character)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이자, 중심이며, 끝입니다. 한마디로 말해 스토리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반복될 수 있지만 캐릭터는 늘 새로워야 합니다. 이야기의 본질, 핵심을 캐릭터에서 찾음으로써 작품에 숨결을 불어넣고, 독창적 캐릭터로 만들어진 캐릭터 플롯으로 집중력과 재미가 배가되는 신비한 경험을 체득합니다.”

강사 : 김문성

영진위 공모전 당선 <아임파출맨>
작가협회 시나리오대상 <종이달>
<카라> 각색
<천일동안> 각본
<조폭마누라1> 각본
<이것이법이다> 각본
<역전에산다> 각본
<조폭마누라2> 원안
<오빠가돌아왔다> 각색
<슈가대디> 웹툰스토리

영화아카데미 스토리텔링 강사
영상작가교육원 ‘김문성 캐릭터반’ 강사
영진위 시나리오마켓 시나리오 공모 예심 및 본심 심사
영진위 기획개발 예심 및 본심 심사
영진위 시나리오 멘토링 멘토
(현)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상임연구원



1주
영웅의 서사구조
2주
3장이론과 abc론
3주
작품이 갖춰야 할 6원칙
4주
주인공의 3요소와 7단구성
5주
헤게모니의 인물관계
6주
움직이는 감정라인
7주
살아 있는 캐릭터 만들기
8주
캐릭터 플롯(plot)
9주
캐릭터 중심의 플롯분석과 플롯짜기
10주
발단의 중요성
11주
갈등의 정점, 위기 만들기
12주
트리트먼트(treatment) 쓰기
13주
씬과 시퀀스
14주
장르연구
15주
시나리오 특수기법
16주
시나리오 완고 수정


씬&클라이막스반 (16회)

“클라이막스는 플롯의 정점이고, 주제와 메시지가 드러나는 곳이며, 캐릭터의 본질이 분출하는 곳입니다. 시나리오뿐만 아니라 드라마, 소설, 희곡 등 모든 스토리에서 반드시 존재하는 것이 클라이막스입니다. 클라이막스를 이루는 씬을 안다는 것은 작품을 빨리, 더 완성도 있게 쓰는 지름길입니다. 단언컨대, 스토리는 클라이막스를 결정하는 데서부터 출발합니다.”

강사 : 정대성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각본
<마리아와 여인숙> 각본
<비디오를 보는 남자> 각본
<로마사 이야기> 출판만화 대본

영상작가전문교육원 강사
박철수 필름 아카데미 강사
씨네 21 시나리오 강사
한국 콘텐츠 진흥원 시나리오 강사
(현)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책임연구원


1주
클라이막스 컨셉
2주
클라이막스 배치
3주
원 씬 원 클라이막스
4주
클라이막스 캐릭터
5주
클라이막스 플롯
6주
클라이막스 메인& 서브
7주
클라이막스 연동성
8주
클라이막스 브리지 & 파이널
9주
클라이막스 버라이어티
10주
클라이막스 시추에이션
11주
클라이막스 테마 & 메시지
12주
클라이막스 다이얼로그
13주
클라이막스 톤 앤 매너
14주
클라이막스 테크닉
15주
클라이막스 옵션
16주
클라이막스 디테일



세 강의중 하나만 들어야 한다면 나는 어떤 반을 들어야 할까?

시작하는 마음으로 새롭게 작법공부를 하고 싶다면 - 기획&구조반!

작법서 공부와 습작 경험이 있지만 아직 갈피를 못잡았다면 - 캐릭터&플롯반!

폭발력 있는 씬, 뭔가 한 방이 부족하다면 - 씬&클라이막스반!

*상담 : 02-812-1440 (10:00~18:00) / kscenario@hanmail.net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 어떻게 무엇을 공부해야 할지 막막하시다면 주저 말고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상담해드립니다.

<지원자격>
영화시나리오, 드라마극본, 웹툰스토리, 웹소설 작가를 지망하는 모든 분.

<수강신청>
1.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카페(http://cafe.daum.net/koreascenario)에 가입해주세요.
2. 정회원 신청서를 다운받아 한국시나리오연구소 kscenario@hanmail.net 로 보내주세요.
3. 정원 : 각반 20명 내외
4. 수강신청 마감 : 2019. 6. 13.

7. 수강료 : 강의 당 89만원

<강의기간>
1. 전체일정 : 2019년 6월 15일 ~ 10월 5일 (총 16회)
2. 강의 시간 : 매주 토요일

A. 기획&구조반(백승재) - 11:00 ~ 13:00
B. 씬&클라이막스반(정대성) - 14:00 ~ 16:00
C. 캐릭터&플롯반(김문성) - 16:30 ~ 18:30

<강의장소>
마포역 2번 출구 1분 거리.
KMAC비지니스스쿨(고려빌딩3층-마포구 큰우물로 76)

특전!
3강의 모두 들으시는 분은 작가반 지원 자격을 드립니다.
한국시나리오연구소는 끝판왕 특강 외에 작품 집필에 집중하는 최고 수준의 작가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심사위원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과학적인 프로그램과 외부전문가의 특별지도를 통해 최장 3년간, 공모전 당선 혹은 입봉을 도와드리는 아주 특별한 반입니다.
작가반 지원은 한국시나리오연구소의 전과정을 이수한 분에 한해, 트리트먼트 심사를 거쳐 소수 선발합니다.

<문의>
* 한국시나리오연구소 02 812 1440 (kscenario@hanmail.net)

한국시나리오연구소
Korea Scenario Institute
http://cafe.daum.net/koreascenario

*수강신청 : http://cafe.daum.net/koreascenar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