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모집

  1. HOME
  2. 커뮤니티
구분
작가구함
진행상태
종료
제목
[한국시나리오연구소] 끝판왕6기 전문반 수강생모집
작성자
한시연
등록일
2020-03-16
조회수
447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시나리오연구소 끝판왕6기 전문반 수강생모집



영화, 드라마, 웹소설, 미니시리즈

작법에 관한 모든 고민을 완벽하게 끝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한국시나리오연구소는 연륜은 짧지만 작가가 되기 위한 가장 체계적이고 공신력 높은 작가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다수의 영상화된 작품을 보유하고, 오랜 강의 경험을 가졌으면서 무엇보다 예비작가들에 대한 애정이 높은 강사들이 포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아무리 급해도 서둘러 갈 수 없는 것이 작가의 길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품 쓰기에 꼭 필요한 작법을 배우고, 배운 것을 글로 쓴 뒤, 그것이 맞는지 피드백을 통해 확인받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이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재밌는 콘텐츠개발과 위대한 작가양성’의 기치를 내걸고 출발한 한국시나리오연구소 끝판왕 강좌는 강의, 쓰기, 피드백의 삼위일체식 강의로 타 교육기관과는 차원이 다른 체계적인 강의입니다.

글쓰기의 가장 기초부터, 작법의 양대축인 구조와 캐릭터, 공모전 대비 등 작가로 입봉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가장 정확히, 그리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영화, 드라마, 웹소설, 미니시리즈 작가지망생이 꼭 알아야 할 알짜강의!

돌고 돌아 연구소! 타교육기관 이수자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강의!

감동의 수강후기로 증명되는 명강의!



*수강후기*



“제가 들어본 수업 중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처음으로 같은 강의를 한 번 더 듣고 싶다고 생각했을 정도로 좋았어요. 작법서나 작법 수업들이 플롯에 대해서는 많이 다루면서도 캐릭터가 어떠해야 하는지, 캐릭터와 플롯이 어떻게 결합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좀 막연하게 다뤄서 답답했는데 이 수업에서 만족스런 가이드를 얻었어요. https://cafe.naver.com/forscenario/127385



“작품은 작법 책과 좋은 영화를 열심히 공부하고 쓰는 것이 아니라, 소통과 실천 속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곳은 시나리오를 제대로 배우고, 직접 쓰고, 평가받고, 질문하고 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cafe.naver.com/forscenario/128215



“기존의 작법들만으로 시나리오를 쓸 땐 스토리가 산으로 가거나 밸런스가 흐트러져 어디를 고쳐야 할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았고 마구잡이로 시나리오의 완성에만 목표를 두게 되었었는데, 이 강의를 듣고 나서는 무엇을 기준으로 중심을 잡아야 하고 무엇을 버리면서 스토리텔링을 해야 하는지 등 중요한 포인트를 알게 된 것 같아요. https://cafe.naver.com/forscenario/127947



*수강후기 전체 보기 : http://cafe.daum.net/koreascenario/lXwA



전문반(구조&캐릭터) 6기 수강생 모집



전문반(구조&캐릭터) (15회) ----------------------------------------------------------강사 : 김문성



수상 :

영진위 공모전 당선 <아임파출맨>

작가협회 시나리오대상 <종이달>

작품 :

영화 <카라> 각색/ 영화 <천일동안> 각본/영화 <그림일기> 각본/영화 <조폭마누라1> 각본/영화 <이것이법이다> 각본/영화 <역전에산다> 각본/영화 <조폭마누라2> 원안 /김영하 소설 <오빠가돌아왔다> 각색/웹툰 <슈가대디> 스토리

강의 :

한국영화아카데미 스토리텔링 강사

영상작가교육원 ‘김문성 캐릭터반’ 강사

영진위 시나리오마켓 시나리오 공모 예심 및 본심 심사

영진위 기획개발 예심 및 본심 심사

영진위 시나리오 멘토링 멘토

강원대 시나리오랩 강사

영진위 씬원(#S1) 특강 강사

오펜(O’PEN) 캐릭터라이징 특강 강사

(현)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상임연구원



“구조는 단지 사건만을 쌓기 위한 기술이 아닙니다. 재미와 감동은 물론 메시지를 쌓아 올리는 방법론입니다. 페이지가 넘어갈수록 재미도, 의미도 흐트러져버리는 허술한 시나리오를 방지하기 위해선 구조가 탄탄해야 합니다.”



“캐릭터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야기의 시작이자, 중심이며, 끝입니다. 한마디로 말해 스토리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반복될 수 있지만 캐릭터는 늘 새로워야 합니다. 이야기의 본질, 핵심을 캐릭터에서 찾음으로써 작품에 숨결을 불어넣고, 독창적 캐릭터로 만들어진 이야기는 집중력과 재미가 배가됩니다.”



1주

캐릭터의 원형을 찾아서 : 신화 속 영웅의 현대적 부활

2주

캐릭터의 변화가 이야기를 변화시킨다 : abc론

3주

구조 - 글쓰기에서 작품쓰기로 : 작품이 갖춰야 할 6원칙

4주

구조와 캐릭터의 상관관계 : 주인공의 3요소와 8단구성

5주

관계가 없다면 갈등도 없다 : 헤게모니의 인물관계

6주

구조 - 왜 나누어야 하는가 : 주제와 감동을 끌어오는 구성

7주

구조 - 중간점의 의미 : 터닝포인트에서 점프하기

8주

살아있는 캐릭터로 만드는 플롯 : 영화분석을 통한 실전연습

9주

심사위원과 투자자를 움직이는 재미난 아이템 - 아이템제출

10주

작품의 시작 - 주인공 서사와 8단구성 : 주인공 서사제출

11주

캐릭터 내면의 외면화를 통한 영상미의 극대화 - 3장시놉 제출

12주

발단의 성공은 캐릭터에 달려 있다 – 3장시놉 피드백

13주

위기에서 드러나는 캐릭터의 깊은 고뇌 – 10장 트리트 제출

14주

당선을 위한 소재, 컨셉, 주제, 구성, 캐릭터, 지문, 대사 점검

15주

재미와 감동은 어디에서 오는가? – 트리트 피드백



* 지원자격

- 한국시나리오연구소 기초반 수료자.

- 타교육기관 기초반 이상 수료자.



* 강의일정 및 수강료

- 모집마감 : 2020. 4. 10

- 개강 : 2020. 4. 11 (15회)

- 시간 : 매주 토요일 : 17:00~19:00

- 정원 : 20명

- 수강료 : 99만원



* 강의장소

-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로 254 태평빌딩 302호 한국시나리오연구소

(9호선 노들역 3번 출구 30초 직진. 복돼지순대국 건물)



* 문의 및 상담 (10:00~18:00)

- 한국시나리오연구소 02 812 1440 (kscenario@hanmail.net)



* 전문반 수강신청 바로가기 : http://cafe.daum.net/koreascenario/pjeV/1



*기초반 현재 모집중!! 마감 3/31일 (4월1일 개강)

글쓰기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최적의 강의!

* 기초반 수강신청 바로가기 : http://cafe.daum.net/koreascenario/idmi/71



<한국시나리오연구소 등단 작가 현황>



2020년

이동원 - <적의 연작 살인사건> 출간

박윤서 - 웹드 <오피스레코드> 개봉

조슬아 - 2019 스튜디오드래곤 미니시리즈 공모전 당선



2019년

민명우 - <몽마르트파파> 개봉

이태훈 - <판문점에어컨> 9회 충무로단편영화제 감독상

정권영 - 영진위 하반기 한국영화 시나리오 공모전 <왜관> 우수상 수상

임민수 - 대한민국스토리공모대전 <조선사진사> 우수상 수상

신예슬 - 영진위 씬원 시나리오랩 당선

신예슬 -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융합콘텐츠 시나리오 기획개발 당선

박윤서 - 웹드 방영

김재희 - 소설 <경성 탐정 이상4> 집필

채수응 - 영화 <초능력소년사건> 감독

김도영 - 영화 <82년생 김지영> 감독



2018년

정재한 - 소설 <미남당사건수첩> 출간(영화 드라마 판권 판매)

고정운 - OCN드라마 <미스트리스> 극본 집필, 방송

엄성민 - 영화 <국가부도의 날> 각본

김재희 - 소설 <유랑탐정 정약용>, <이웃이 같은 사람들> 집필

채수응 - 제75회 베니스 영화제 베스트 VR 익스피리언스상 수상 <버디>

이태훈 - 독립예술영화 단편 제작지원사업 당선 <판문점 에어컨>

박윤서 - 시로 여는 세상 신인상 수상

윤현호 - TvN 드라마 <무법변호사> 집필, 방송

김도영 - 미장센 최우수상, 서울국제영성영화제 아시아 단편 경쟁부문 작품상&관객상 수상 <자유연기> 감독

한가람 - 영화 <아워 바디> 각본, 감독

강신규 - 영진위 상반기 기획개발 선정작 <경숙과 유미>

박희권, 박은영 - <제3의 매력> 집필

......

외 100여명



*등단작가 보기 : http://cafe.daum.net/koreascenario/lXwB



<한국시나리오연구소의 체계적인 작가훈련 과정>



‘재밌는 콘텐츠, 위대한 작가’ 양성의 기치를 내건 한국시나리오연구소가 오랫동안 축적된 강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장 체계적인 작가 훈련과정을 진행합니다.

작가의 길은 길고도 험한 장거리 전투입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기초체력부터 다지고 실력을 쌓아 자신만의 무기를 장착한 뒤 실전 전투에 나서야 긴 싸움의 진정한 승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공모전 당선은 물론, 다수의 작품을 배출한 현역작가이자 오랜 강의경력의 강사들이 포진한 한국시나리오연구소와 함께 작가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기초반(12주)

기초체력을 튼튼히 하는 수업.

모든 글쓰기의 기본적이고도 핵심적인 이론을 습득하며,

시놉시스 완성을 목표로 합니다.



전문반(15주)

실력자로 완전무장하는 수업.

구조와 캐릭터, 작법의 핵심을 실전과 더불어 훈련함으로써 완벽한 작법이론을 습득하는 과정이며, 트리트먼트 완성을 목표로 합니다.



공모반(10주)

나만의 무기와 방패로 공격력과 수비력을 강화하는 수업.

트리트를 시나리오화하는 과정이며, 초고 상태의 원고를 완고로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한

최종점검을 목표로 합니다.



작가반(24주)

홀로서기를 위한 실전훈련 과정.

트리트먼트를 바탕으로 각자 목적한 영화, 드라마, 웹소설 등으로 완성하여

공모전 응모나 직접 판매, 협업작가를 목표로 합니다.



* 기초반 진학은 작가가 되고자 하는 어떤 분이든 입학이 가능합니다.

* 전문반 진학은 기초반 수료생 중에서 선발합니다. (타교육기관 기초반 이상 수료자도 지원 가능)

* 공모반 진학은 전문반 수료생중 트리트먼트 합격자만 선발합니다. (시나리오가 있는 분에 한해, 전문반과 공모반 동시 수강 가능)

* 작가반 진학은 공모반 수료생에서 선발합니다. (재밌는 작품은 연구소가 매입하거나, 공동집필 계약을 통해 수익창출)

* 특별반 - '미니시리즈반' 준비중입니다.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코로나19 대응해

오프 강의 때는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수강생분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긴급시엔 선명한 음질과 화질의 온라인 강의로 만전을 기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작가의 꿈!

한국시나리오연구소

Korea Scenario Institute

T: 02-812-1440 / kscenario@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