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토리 보기

  1. HOME
  2. 스토리매칭/투고신청

금주의 시대, 조선의 알카포네가 탄생한다.

스토리 상세 내용 보기 >
왈짜스토리 이미지
스토리제목,작가명,선정월
스토리제목 왈짜
작가명 이성은
선정월 2022년 09월
장르,사업화 희망분야,공개대상
장르 역사픽션(팩션),액션/어드벤쳐,기타(갱스터)
사업화 희망분야 영화,드라마,만화(웹툰)
공개대상 스토리 이용자 회원
스토리소개
이 이야기는 역사상 금주령이 가장 길었던 영조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금주령이 내려졌지만, 기득권들은 여전히 술을 마셨고, 그들은 좀 더 양질의 술을 바랬다. 그들에게 양질의 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밀주업자 정인. 정인은 양반인 어머니와 노비 아버지의 사이에서 태어난 기구한 운명의 사내. 정인은 술을 빚는 재능으로 왈짜패들이 잡고 있던 한양의 밀주판을 뒤흔들며 조선의 알카포네로 성장한다. 금주령이 내려진 그때나, 지금이나 세상은 다르지 않다. 권력이라는 허망한 무지개를 찾아 질주하는 거친 사내들의 이야기. 그것이 왈짜이다.
작가소개
이성은 
장편영화 [말테우리] 각본. 2019 영진위 시나리오 사업화 지원 선정 
단막극 [이식남녀] 각본. 2019 콘텐츠진흥원 단편드라마 각본개발지원 선정. 
장편영화 [요괴전] 각본. 2019 CJ O‘PEN 지원작 선정. 
장편영화 [왈짜] 각본. 2021경기영상위원회 작가 하우스 지원 선정.

목록으로